Beautiful Game/유로2008

[유로2008] B조 오스트리아vs독일, 폴란드vs크로아티아 결과 및 순위

GuPangE 2008. 6. 17. 05:43
728x90

B조 3차전

에른스트 하펠 - 비엔나

오스트리아 0 - 1 독      일

                    49' 발락

오스트리아 : Macho; Garics, Stranzl, Hiden, Pogatetz; Harnik, Aufhauser, Ivanschitz, Fuchs, Korkmaz; Hoffer.

독일 : Lehmann; Friedrich, Mertesacker, Metzelder, Lahm; Fritz, Frings, Ballack, Podolski; Gomez, Klose.

  반드시 이겨야 하는 오스트리아와 비겨도 진출 가능한 독일의 경기였다. 독일은 얀센이 부상으로 빠지고 교체로 출장하던 슈바인슈타이거가 퇴장으로 인해 나오지 못했지만 가벼운 부상이 있었던 포돌스키나 람 등은 무사히 출전했다. 오스트리아는 린츠나 프뢰들같은 주전들이 나오지 못하면서 더욱 어려운 경기가 예상되었다.

  초반에는 독일이 계속해서 공격에 나섰다. 뒤쪽에서 이어진 패스를 클로제와 고메즈가 받아 호흡을 맞춰봤지만 그리 효과는 보지 못했다. 고메즈가 초반 독일의 슛팅을 골문 안으로 연결하며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다.

골문앞에서 기회를 놓친 고메즈

  오스트리아도 만만치는 않았다. 수비에서 약간씩 실수하면서 독일의 공격을 허용하긴 했지만 중반 쯤에는 측면에서 좋은 크로스를 연결하며 득점기회를 맞기도 했다. 전반 내내 득점은 없었지만 치열하게 공방전을 벌이던 경기는 전반이 끝나기 전 독특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다.

부상에서 돌아와 좋은 활약을 보여준 포돌스키

더 치열하게 싸우는 두 감독

동반 퇴장

So Cooooooooool~

퇴장당한 사람들끼리

  그라운드 밖에서 더 신경전을 벌이던 양 팀 감독이 주심에 의해 퇴장당한 것이다. 하지만 나가는 순간에는 악수도 하고 등도 쳐주면서 나름 쿨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결국 전반은 양팀 감독이 관중석으로 쫓겨난 채 끝나게 되었다.

  후반 시작과 함께 오스트리아가 공격에 나섰지만 실패하고 오히려 독일이 프리킥 기회를 발락이 성공시키면서 중요한 선취골을 기록하게 되었다. 독일은 경기 내내 수비들이 거의 공격에 나서지 않으면서 뒤를 안전하게 지켰고 오스트리아가 공격하기 힘들게 했다.

발락의 프리킥 결승골

  후반 내내 꾸준히 슛팅을 기록했던 오스트리아지만 결정적으로 득점에는 실패하면서 승리와 멀어졌고 한 골을 잘 지켜낸 독일은 조2위로 8강에 진출하게 되었다. 개최국인 오스트리아는 스위스와 함께 동반탈락하는 아쉬움을 남기게 되었다.

경기기록

오스트리아

독일

12(3)

슛팅 (유효)

15(6)

22

파울

11

8

코너킥

6

0

오프사이드

2

48%

점유율

52%

3

경고

0

0

퇴장

0

4

막은 슛

1

 

 

뵈르테르세 - 클라겐푸르트

폴  란  드 0 - 1 크로아티아

                          53' 클라스니치

폴란드 : Artur Boruc; Marcin Wasilewski, Michal Zewlakow, Dariusz Dudka, Jakub Wawrzyniak; Rafal Murawski, Mariusz Lewandowski; Jacek Krzynowek, Wojciech Lobodzinski, Roger Guerreiro; Marek Saganowski. Subs: Kowalewski, Fabianski, Jop, Golanski, Bak, Smolarek, Gargula, Pazdan, Zahorski, Kokoszka

크로아티아 : Vedran Runje; Dario Simic, Hrvoje Vejic, Dario Knezevic, Danijel Pranjic; Jerko Leko, Ognjen Vukojevic, Nikola Pokrivac, Ivan Rakitic; Ivan Klasnic, Mladen Petric. Subs: Pletikosa, Galinovic, Simunic, Robert Kovac, Corluka, Nico Kovac, Kalinic, Srna, Modric, Olic, Kranjcar, Budan.

  8강 진출을 확정지은 크로아티아와 반드시 이기고 봐야하는 폴란드의 경기였다. 크로아티아는 스르나, 코바치 형제, 모드리치, 콜루카 등을 모두 빼고 후보들로 대부분의 선발명단을 채웠고 폴란드는 그동안 스몰라렉이 벤치에서 시작하면서 변화를 주었다.

오스트리아전 골을 넣었던 게레이로

  주전들이 대부분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경기는 크로아티아 쪽이 우세했다. 지난 2경기를 치르며 자신감이 붙은 크로아티아는 폴란드의 수비를 �고 여러차례 슛팅을 시도하며 골문을 위협했다. 하지만 폴란드의 수호신 보루치가 이번 경기에서도 선방하며 실점위기를 막아냈다.

기회를 놓친걸 아쉬워하는 두드카

  폴란드도 크르지노벡과 두드카가 중간에 슛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으로 향하지는 못했다. 전반에 득점없이 마친 폴란드는 후반 시작과 함께 레반도프스키를 빼고 코코스카를 투입시키며 변화를 주었지만 오히려 크로아티아에게 공격을 허용했고 프라니치에게 왼쪽을 돌파당한 뒤 클라스니치에게 53분 첫 골을 허용했다.

치열한 경기를 잘 보여주는 사진

보루치가 없었다면 일찌감치 탈락했을지 모르는 폴란드

  오히려 점수를 한 점 내준 폴란드는 결국 선발에서 제외했던 스몰라렉을 투입시켰고 좀 더 지나서는 �은 공격수인 자호르스키까지 내보내며 공격을 노렸다. 한편 크로아티아는 칼라니치와 크란챠르를 연속해서 투입시키며 수비 대신 그대로 경기를 이어나갔고 끝까지 강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3전 전승으로 8강에 진출하게 되었다.

결승골을 넣으며 팀 승리에 기여한 클라스니치

3전 전승의 강한 모습을 보여준 크로아티아

경기기록

폴란드

크로아티아

17(3)

슛팅 (유효)

17(7)

24

파울

16

5

코너킥

1

5

오프사이드

2

54%

점유율

46%

2

경고

2

0

퇴장

0

3

막은 슛

1

 

B조 최종 순위

경기 득점 실점 승점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3

3

0

0

4

1

9

독일 독일

3

2

0

1

4

2

6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3

0

1

2

1

3

1

폴란드 폴란드

3

0

1

2

1

4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