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Blah Blah Blah

새로운 Daum 블로그 글쓰기 리뷰2~!

GuPangE 2008. 7. 24. 22:08
728x90

 

  이미 첫번째 리뷰를 올렸지만 다 쓰지 못하고 지나쳐버린 기능도 있고 해서 이번 리뷰에서는 나머지 기능들과 실제로 기능들을 하나씩 적용해 보려 한다. 이번 글은 더보기 기능을 사용하여 작성했다.

 

 1. 이미지 옆에 텍스트 넣기

더보기

 

차례대로 왼쪽정렬, 가운데정렬, 왼쪽글흐름, 오른쪽글흐름 정렬 버튼이다.

 

이것은 정렬을 하지 않은 상태

 

  I'm so hot~ 난 너무 예뻐요~ 하는 듯한 퍼거슨경의 사진이다. 이미지를 클릭한 후 버튼에 따라 왼쪽, 가운데, 왼쪽글흐름, 오른쪽 글흐름을 선택해서 글을 작성할 수 있다.

  지금은 왼쪽글흐름을 선택했을 때의 모습이다.

 

 이번엔 오른쪽글흐름을 선택했을 때의 모습이다. 이번에 첼시를 맡은 스콜라리 감독도 놀란 표정이다. 그림은 그림대로 정렬한 뒤 글은 따로 정렬이 가능하다.

 

 

 

 

 

 

이것이 마지막 가운데 정렬했을 때의 모습이다.

2. 글상자와 표넣기

더보기



이것이 글상자이다.버튼을 누르면 6가지 색과 4가지 스타일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

 

 
   
   

 

버튼을  누르면 표를 만들 수 있다. 행, 열의 갯수 뿐 아니라 테두리의 굵기와 색, 배경색도 고를 수 있다.

3. 지도 첨부기능

더보기

  내가 응원하는 포항 스틸러스가 있는 곳이다. 지명을 검색해서 넣으면 지도 크기도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단지 마우스로 마음대로 늘리거나 줄일 수는 없다.

 4. 정보 첨부 기능

더보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영화,TV,인물,장소,책,쇼핑 중 원하는 정보를 넣을 수 있다.



1박 2일 상세보기

  요즘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1박 2일을 넣었다. 이렇게 한줄로 넣거나 밑처럼 간단한 정보와 함께 글에 넣을 수 있다.

1박 2일
채널/시간 KBS2 일 오후 5시 30분
출연진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김C, 이승기
상세보기

 5. 리스트 기능 

더보기

 

  • 리스트 기능을 이용하면 글을 더 깔끔하게 정렬할 수 있다.
  • 줄간격은 조절이 힘들지만 따로 특수 문자를 넣지 않아도 리스트를 만들 수 있게 했다.
  1. 숫자
  1. 알파벳
  1. 로마자
이렇게 5가지 리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6. 이모티콘, 각주, 구분선 등 글 꾸미기 기능

  • 이모티콘

 

사람, 동물, 사물, 기타 등등 여러가지 이모티콘을 글에 넣을 수 있다.

  • 더보기 기능
더보기

이것이 이번 글에서 계속 사용한 더보기 기능이다. 글을 마음대로 접고 열 수 있다. 열때와 닫힐 때 문구도 따로 지정할 수 있다.

 

  • 각주

각주를 사용하면1 ☜ 마우스포인터를 올려놓으면 표시가 뜨고 클릭하면 글 밑부분의 설명을 볼 수있다.

  • 구분선


 


 


 


  


 


 


구분선 버튼을 누르면 7가지의 구분선을 만날 수 있다.

  • 특수문자

■☎☞☜∑㎈㎺㎻㎾㎿ⓞ⑧ぁあねのゅΓⅲΔΩ

 

이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특수문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종류별로 한눈에 들어오게끔 했기 때문에 찾는데 그리 어렵지는 않다.

  •  인용구

인용구를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인용구를 따로 넣을 수 있다.

7. 안내창 기능

더보기

  글을 벗어나려 하거나 잘못 클릭했을때 또는 창을 종료시키려 하면 안내창이 뜨면서 한번 더 페이지를 전환할 것인지 묻는다. 귀찮을 수도 있지만 끊임없이 자동저장이 되는데다 안내창 기능으로 왠만해서 정성들여 쓴 글을 날리지 않도록 했다.

 



 8. 임시보관함, 테마, 미리보기

더보기

 

  테마 기능은 아직 준비 중이지만 임시보관함 기능은 유용하게 쓸 수 있었다. 긴 글이거나 장기간에 걸쳐 작성하는 글이라면 한번씩 임시저장으로 글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이 쓴 글을 미리 볼 수 있다.

 

 

 

  아직도 화면 떨림현상 이라든지 이미지 업로드 시 순서같은 문제점들이 있지만 유용한 기능등이 많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안정된 서비스로 이제 모든 다음 블로거들이 더 개성있는 글을 작성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1. 각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단, 그냥 지나칠 수 있을 정도로 조금 작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한다.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