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Game/프리미어리그

[07-08 FA컵] 8강 결과와 4강 대진 - 이변의 FA컵

GuPangE 2008. 3. 10. 11:06
728x90

  그야말로 이변이었다. 누구도 예상할 수 없는 결과에 모두가 놀랬고 많은 역사가 바뀌었다. 잉글랜드 최고의 클럽을 가리는 FA컵의 우승은 이제 정말 알 수 없게 되어버렸다.

  우승후보로 꼽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첼시가 탈락한 가운데 미들스브로마저 카디프에 발목을 잡히며 또 한팀의 프리미어리그팀이 탈락했다. 이제 프리미어리그에서는 포츠머스만이 남아 우승을 노리게 되었다. 김두현이 속한 웨스트브롬위치는 브리스톨 로버스에 완승을 거뒀고 이스마엘 밀러가 헤트트릭을 기록했다. 김두현도 교체로 10분정도를 뛰었다. 하지만 아직 적응이 부족한 탓인지 그다지 활약은 하지 못했다.

  현지시각으로 4월 5일과 6일에 펼쳐질 준결승전의 대진도 확정되었다. 3라운드부터 블랙풀, 사우스엔드, 리버풀, 첼시를 꺾고 올라온 반슬리는 리그 순위는 자신들 보다 높지만 지금껏 꺾고 올라온 팀들보단 상대적으로 약한(?) 카디프와 결승행을 놓고 다투게 되었다. 체이스타운, 헐포드, 울버햄튼, 미들스브로를 꺾고 올라온 카디프도 1927년 우승 이후 정말 오랜만에 4강까지 올라왔고 프리미어리그 팀인 미들스브로마저 2-0으로 눌렀기 때문에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김두현의 소속팀 웨스트브롬위치는 포츠머스와 만나게 되었다. 찰튼을 어렵게 꺾은 이후 피터보로, 코벤트리, 브리스톨 로버스를 대파하며 승승장구한 웨스트브롬위치는 눈부신 수비로 불운했던 맨유를 꺾은 포츠머스를 맞아 어려운 경기가 예상된다.

FA컵 8강 결과

맨체스터 Utd. 0 - 1 포츠머스    

                                  78' 문타리(pen)     

반슬리 1 - 0 첼시

66' 오데자이                     

미들스브로 0 - 2 카디프   

                      9' 위팅엄

                     23' 존슨

 브리스톨 로버스 1 - 5 웨스트브롬위치

   31' 콜스          16' 모리슨

                              30' 69' 85' 밀러

                       73' 필립스

 

FA컵 4강 대진

 

반슬리 v 카디프
웨스트브롬위치 v 포츠머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