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Game/UEFA챔피언스리그

[07-08 UEFA챔피언스리그] 8강 추첨 결과 - 로마와 재회하는 맨유

GuPangE 2008. 3. 14. 22:05
728x90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

 

아스날

-

리버풀

로마

-

맨유

샬케04

-

바르셀로나

페네르바체

-

첼시

 

  잉글랜드 팀들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 07-08시즌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 추첨이 끝났다. 가능성이 높았던 잉글랜드 팀들의 맞대결은 다행스럽게(?) 아스날과 리버풀만이 만나게 되었다. 우려했던 리버풀과 첼시의 지겨운 인연도 잠시 미뤄두게 되었다. 미뤄둔다는건 리버풀과 첼시가 승리한다면 준결승에서 또다시 만나기 때문이다. 

  최근 약간 힘이 빠진듯한 모습을 보이는 아스날과 토레스와 제라드의 호흡이 절정에 다다른 리버풀이 챔피언스리그에서 준결승을 놓고 다투게 되었다. 아스날과 리버풀은 각각 프리미어리그 우승과 4위 이상의 성적을 노리고 있는 만큼 잉글랜드에서 챔피언스를 치르게 된 것이 다행스러울 것이며 서로 잘 아는 팀들의 대결인 만큼 발빠르게 대처할 것으로 보인다.

로마는 지난 시즌과 이번 시즌 32강 조별리그에 이어 다시 한번 4강을 놓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만나게 되었다. 이미 32강에서 만나긴 했지만 승리를 거두지 못했고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매우 안좋은 기억이 있는 로마로서는 다시 한번 똑같은 상황에서 만나게 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반드시 설욕하려 할 듯하다. 1년만에 삼 세번이나 만났고 레알 마드리드라는 거함을 침몰시키고 올라온 로마이기에 이번에는 다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리그에서 바쁘게 레알의 뒤를 쫓고 있는 바르셀로나는 독일의 강호 샬케와 만나게 되었고 스페인과 독일에서 유일하게 남은 클럽들이기에 양국 리그의 자존심 대결도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바르셀로나가 현재 리그에서 약간 뒤에 쳐저있는 샬케보다는 조금 더 앞설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포르투갈의 명문 포르투를 승부차기로 누른 샬케가 좀 더 힘을 발휘한다면 좋은 경기가 될 것 같다.

요즘 언론에서 가장 팀분위기가 와해되고 있는 것으로 나오고 있는 첼시는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터키의 페네르바체와 만나게 되었다. 더비전을 통해 전력만큼은 이상없는 모습을 보여준 첼시는 열정적인 터키 원정만 조심한다면 그래도 4강에 오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전 첼시의 스트라이커 였던 케즈만이 만약 출전한다면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도 궁금해진다.

준결승 대진

 

아스날v리버풀 - 페네르바체v첼시

로마v맨유 - 샬케v바르셀로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