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Game/국가대표팀

[2010월드컵예선 평가전] 대한민국 vs 우즈베키스탄 결과

GuPangE 2008. 10. 11. 20:54
728x90

 

    대한민국 3 - 0 우즈베키스탄

4' 기성용                      

72' 85' 이근호                            

◆선발명단

대한민국 : 정성룡, 김동진, 곽태휘, 강민수, 이영표, 박지성, 기성용, 김정우, 이청용, 정성훈, 신영록

우즈베크 : 네스테로프, 수유노프, 알리쿨로프, 하사노프, 아흐메도프, 마그데예프, 게인리흐, 샤츠키흐, 카파제, 코시모프, 가프로프

 

  홈에서의 UAE와의 월드컵 예선전을 준비하고 있는 대한민국이 다른 조에 있는 우즈베키스탄을 맞아 기성용과 이근호의 2골로 완승을 거뒀다. 이번에 뒤늦게 대표팀에 처음으로 발탁된 정성훈이 선발로 나온 가운데 젊은 선수들인 기성용, 이청용, 신영록과 박지성, 이영표, 김동진같은 해외파 들이 모두 선발로 나왔다.

  경기가 시작하자마자 패스를 받은 이청용이 한명을 가볍게 제치면서 크로스를 올렸고 기성용이 바로 슛팅으로 골을 넣으면서 먼저 앞서 나갔다. 서울에서 뛰고 있는 콤비인 이청용과 기성용은 대표팀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직접 그 재능을 보여주었다.

  후반전에는 대부분의 선수들을 교체해주면서 선수들을 점검했고 이근호가 2골을 넣으면서 대표공격수 다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역시 어린 선수들이 많이 움직여주었고 한동안 소속팀에서 경기를 거의 뛰지 못했던 이영표도 이적과 함께 주전으로 뛰면서 경기력도 다시 살아난 느낌이었다. 전반에 잠시 우리 지역에서 패스미스하는 모습도 보였지만 전체적으로는 패스도 잘 되었고 이근호의 컨디션도 좋아보이기에 그동안 받았던 비난들을 극복하고 평가전에서 일본과 비긴 UAE를 상대로 충분히 승리할 수 있음을 보여준 경기였다.

기성용의 선취골

 롱패스에 이은 이근호의 첫번째 골

 

이근호의 두번째 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