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Game/국가대표팀

[2010 월드컵 평가전] 대한민국 vs 덴마크 - 한국 무승부.. 27G 연속 무패

GuPangE 2009. 11. 15. 03:13
728x90

2010 남아공 월드컵 평가전


대한민국 0 - 0 덴마크   

한국 : 이운재, 이영표, 이정수, 조용형, 차두리, 박지성, 김정우, 기성용, 이청용, 이근호, 이동국

Subs : 오범석(83' 차두리), 곽태휘(63' 이정수), 김두현(85' 이청용), 염기훈(65' 박지성), 김치우(80' 이근호), 설기현(45' 이동국)


덴마크 : 쇠렌센, 야콥센, 키에르, 크롤드럽, 예센, J.폴센, C.폴센, 옌센, 라스무센, 리에크스, 칼렌베리

Subs : 압살론셀(69' 옌센), 그론카에르(80' 리에크스), 베른베르(75' 라스무센)


  오랜만에 유럽 원정에 나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북유럽의 강호 덴마크와 무승부를 거두면서 27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달리게 되었다.


  경기 초반 덴마크의 힘과 높이에 제대로 된 공격도 해보지 못하고 실점위기를 맞았던 한국은 부상에서 돌아온 박지성이 좋은 활약을 펼치며 경기를 풀어나갔고 슛팅 숫자도 늘려나갔다. 후반 이동국 대신 설기현이 투입되며 결정적인 기회를 얻었지만 오프사이드로 무산되기도 했다. 후반 종료까지 여러 선수를 교체하며 골을 노렸던 양팀은 그러나 득점없이 경기를 마쳤다.


  한국 팀은 대인 마크와 세트피스 수비에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좋은 경기운영으로 이를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상당히 귀중한 경험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K리그 일정으로 세르비아 전에는 다시 해외파가 중심이 된 대표팀이 나서게 되지만 한국 선수들이 홈경기 때와는 확실히 분위기 자체가 다르다는 것을 느꼈을 경기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