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Game/국가대표팀

[2010 아시안게임] 8강 대한민국 vs 우즈베키스탄 - 한국, 준결승 진출!!

GuPangE 2010. 11. 19. 20:01
728x90


대한민국 3 - 2' 홍정호, 91' 박주영, 102' 김보경

우즈베키스탄 1 - 71' 카리모프

한국 : 김승규, 신광훈, 김영권, 홍정호, 구자철, 박주영, 조영철, 김정우, 윤석영, 지동원, 김보경


우즈벡 : 주라에프, 아자모프, 쿠무라도프, 이르마토프, 아흐메도프, 투라에프, 피리모프, 우루노프, 하사노프, 나가에프, 무자에프


한국이 우즈벡을 꺾고 아시안게임 준결승에 진출했다. 16년전 히로시마 대회 4강에서 우즈벡에게 패했던 한국은 이번엔 방심하지 않고 승리를 지켜내면서 준결승에서 아랍에미레이트(UAE)와 맞붙게 되었다.


중국전과 같은 라인업으로 나온 한국은 3분도 채 되지 않은 시간에 홍정호가 헤딩골을 성공시키며 앞서 나갔고 초반에 실점한 우즈벡은 김영권, 홍정호가 지키는 수비진은 뚫지 못하고 맴돌았다.


후반 지동원이 들어가고 홍철이 나오며 변화를 준 한국은 계속해서 우세한 경기를 펼쳤다. 우즈벡은 거친 경기로 파울을 계속했고 결국 한 명이 퇴장당하며 수적으로도 열세에 놓였다. 하지만 초반에 골이 들어간 탓인지 느슨한 공격으로 추가골을 넣는데 실패했고 결국 후반 26분 우즈벡의 카리모프에게 동점골을 허용해 경기는 원점으로 돌아왔다. 


경기는 연장으로 갔지만 한국엔 박주영이 있었다. 다시 정신을 가다듬은 한국은 연장 시작 2분만에 골을 넣으며 다시 앞서나갔다. 연장 전반이 끝나기 전 김보경까지 추가골을 넣으며 한국은 확실히 승기를 잡았고 연장 후반을 잘 버텨내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