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Game/K리그1

[2010 K리그] PO 결과 - 제주, K리그 챔피언 결정전 진출!

GuPangE 2010. 11. 28. 14:00
728x90



제주 1 - 75' 네코

전북 0

제주 : 김호준, 이상호, 강민혁,마철준, 홍정호, 박현범,구자철, 배기종, 김은중, 이현호, 산토스

Subs : 한동진, 강준우, 박진옥, 오승범(83' 산토스), 김영신(74' 배기종), 네코(43' 이현호), 양세근


전북 : 권순태, 최철순,손승준,조성환,진경선, 전광환, 김지웅, 에닝요, 루이스, 심우연,이동국

Subs : 김민식, 강승조, 로브렉(78' 손승준), 성종현, 펑샤오팅, 이요한, 서정진(51' 김지웅)


  제주가 홈에서 네코의 결승골에 힘입어 전북을 꺾고 K리그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했다. 디펜딩 챔피언 전북은 플레이오프에서 승리를 쌓으며 2연패를 노렸지만 아쉽게 내년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획득으로 만족해야 했다.


  경기는 방패와 방패의 대결이었다. 제주는 아시안게임에서 막 복귀한 구자철과 홍정호까지 선발로 내세우는 강수를 두었고 상승세의 전북과 경기내내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다. 하지만 계속해서 찬스가 막히면서 서로의 방패를 뚫기는 쉽지 않았다.

  결정적일 때 한방이 터진 것은 제주였다. 후반들어 구자철의 프리킥 등 찬스를 잡아가던 제주는 김은중이 수비수들의 시선을 끈 뒤 패스한 공을 네코가 멋지게 넣으면서 골을 만들어 냈다. 결국 네코의 골이 결승골이 되어 제주는 2006년 연고 이전 이후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제주 유나이티드는 오는 12월 1일 제주에서 FC서울과 챔피언 결정전 1차전을 치른 뒤 12월 5일 상암에서 K리그 챔피언을 놓고 마지막 경기를 치르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