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Game/K리그1

한 주간의 K리그(08. 7. 15 ~ 08. 7. 21)

GuPangE 2008. 7. 22. 14:55
728x90
  • 포항, 올시즌 첫 '하우젠 베스트팀' 선정

  울산을 꺾고 4연패에서 벗어나 홈에서 승리를 거둔 포항이 올시즌 처음으로 '하우젠 베스트팀'에 선정되는 기쁨까지 누렸다. 경기 당일 새로운 응원가도 발표한 포항은 최효진, 황재원, 조성환 등 주전들이 많이 빠진 상태에서도 데닐손과 스테보의 활약으로 주말에 경기를 가졌던 팀들 중 유일한 홈경기 승리를 거두면서 점수를 보탰다.

  다시 올림픽으로 인해 8월말까지 쉬는 바람에 이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도 되지만 잘해주길.

  • 대구 이근호 K-리그 통산 24번째 도움 해트트릭

  올림픽을 앞두고 최종명단에 포함된 대구의 이근호가 K리그 15라운드 부산과의 원정경기에서 도움만 3개를 기록하며 K리그 통산 24번째 도움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1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한 활약을 보여준 이근호 덕분에 대구는 4-0의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사상 첫 메달에 도전한다고는 하지만 상대팀들이 너무 만만치가 않은데 올림픽에서도 이 좋은 활약을 이어주길..

  • '두두 결승골' 성남, 수원 누르고 2차 마계대전 승리.. 승점 3점차 좁혀

  이번 시즌 마계대전의 승자는 성남이었다. 지난 맞대결에서는 승부를 가리지 못했던 성남과 수원은 빅 버드에서 두두가 결승골을 넣고 성남이 승리를 가져갔다. 시즌 중반들어서 수비수들의 줄부상에 4백 구성 하기도 힘들었던 수원은 결국 최근 힘이 빠진듯한 모습을 보이면서 2연패를 기록하게 되었다. 성남은 이번시즌 마계대전에서 1승 1무로 우위를 점했고 최근 명문팀다운 활약을 보여주면서 수원을 승점 3점차까지 따라붙었다.

  한동안 무패였던 수원도 대단하지만 이걸 따라잡은 성남도 정말 대단해보인다.

  • 日 언론, "독도 영유권 문제, 조모컵에 불똥"

  당초 일본 프로축구 J-리그 사무국은 경기 당일 요요기 국립경기장 인근 메이지공원에서 출전선수들이 참여하는 각종 이벤트를 실시, 관람티켓 소지자에 한해 자유롭게 경기장과 공원을 드나들 수 있게 할 예정이었다고. 하지만 결국 이 계획은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축제의 장으로 만들려던 조모컵이 일본 우익들의 한방으로 망쳐지고 있다. 그러게 왜 우기냔 말이다..

  • 이청용, "주심이 욕했다"-이상용 주심, "절대 욕 안했다"…상암의 '욕' 공방

  19일 K리그 15라운드 서울-전북 경기 후 서울의 이청용은 충격적인 말을 했다. 주심이 자신에게 차마 입에 담지 못할 욕을 했으며 상대편 선수인 전북의 최철순도 들었다고. 하지만 이상용 주심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절대 안했다."며 부인하고 있다. 사실이라면 정말 휘슬을 놓아야 할 정도로 자격 미달의 심판이고 아니라 해도 절대 있어서는 안 될 일이다. 이청용이 묻지도 않았는데 증인까지 내세우며 욕을 했다고 밝혔을 정도이니 이상용주심의 말만 듣지 말고 조사해볼 필요는 있지 않을까.

  • 대전 김호 감독을 배신하고 '야반도주'한 코사

  대전 시티즌이 이란으로 ‘야반도주’한 올림픽축구대표팀 골키퍼 코치 코사에게 분노했다. 베이징 올림픽이 끝난 뒤 대전과 구두합의했던 코사 코치는 이란의 페르세폴리스와 몰래 재계약을 맺고 부친의 병환을 핑계로 한국을 떠났다고..
2000년 수원GK코치로 한국에 처음와 오랜기간동안 활약했지만 거짓말까지 하고 한국을 떠났으니 정말 세상에 믿을 사람 하나 없나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풀럼 방한...2008년 7월23일 부산, 7월26일 울산과 친선경기

 

로이 호지슨 감독, "친선전서 설기현 재평가하겠다"

풀럼 주장 대니 머피, "한국 축구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

 

레딩에서의 포스가 살아나길..

 

 

 

 

 

 

 

 

온두라스 올림픽팀 인천서 첫 훈련... 25일 인천utd와 친선경기

‘2008 K-리그 유소년 클럽 캠프’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경남 남해스포츠파크

강원도민프로축구단 발기인 총회 및 이사회개최

 

※ 향후 강원도민프로축구단 창단 추진 일정

8월 중 - 구단임원 선정 및 사무국 구성 : 구단주, 단장, 사무국장 선정
8~12월 - 축구단 이미지화 작업 : 홈페이지 개설, 구단명칭, CI 공모 등
8~12월 - 도민주 공모 : 사업설명회 및 주주공모
8~12월 - 후원사 영입
8~12월 - 선수단 구성 : 코칭스태프, 선수단 구성
8~12월 - 서포터즈 모집 : 후원회 및 서포터즈 모집
10월 - 창단승인신청
12월 - 창단식 : 창단 승인 및 창단식 거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