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Game/K리그1

[2007 FA컵] 결승 1차전 전남 vs 포항 07.11.25

GuPangE 2007. 11. 25. 16:58
728x90

  2007년은 마무리하는 FA컵 결승 1차전이 전남 광양구장에서 치뤄졌다. 전남의 2회연속 우승일지 포항의 2관왕일지 올해 FA컵은 누가 '최초'를 차지하는냐가 걸린 경기였다.

  포스트시즌 동안 경기가 없던 관계로 대학팀과 친선경기를 통해 이번 경기를 준비해온 전남과 챔피언까지 오르며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는 포항은 여러모로 재밌는 경기를 예고했다.

  골은 전반시작부터 일찌감치 터졌다. 21분 프리킥기회를 김치우가 강슛으로 골을 넣었지만 바로 2분뒤 포항이 패널티킥을 얻으며 따바레즈가 동점골을 넣었다. 김치우와 박원재가 돋보인 가운데 전반은 1-1로 마무리 되었다.

  후반전은 포항이 멋지게 시작했다. 49분 김광석이 코너킥상황에서 세트플레이를 통해 역전골을 넣으며 포항쪽으로 기우는듯 보였다. 역전골까지 허용한 전남은 계속해서 선수교체를 하며 공격적으로 나왔고 후반이 끝날 무렵이 되서야 효과를 봤다. 포항의 집중력이 조금씩 떨어지던 81분 김승현이 수비지역에서부터의 멋진 패스플레이에 의한 슛으로 동점을 만들었고 5분만에 곽태휘가 프리킥을 강하게 감아찬 슛으로 넣으며 질뻔한 경기를 역전시켰다. 포항은 59분 고기구를 빼고 이광재를 투입시키며 승리를 확정짓고 싶어했지만 아까운 기회를 몇번 놓쳤고 동점골이후에는 체력이 고갈된 슈벵크대신 황진성을 투입시켰지만 오히려 아쉬운 동점골만 허용하고 무너졌다.

  홈에서 펠레스코어를 만든 전남은 2차전 원정경기가 조금 덜 부담스러워졌다. 반면 프리킥으로만 2골을 허용한 포항은 홈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둬야하는 상황에 놓였다.

  경기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골장면은 전부 하이라이트감.. 개인적으로는 포항이 승리했으면 하는 바램..ㅋ 경기내용도 나쁜게 아니었기에 2차전 스틸야드에서는 더 잘할 수 있을거라 생각함..2관왕 ㄱㄱㅅ

 

▲경기결과

 

전남 3  (21' 김치우, 81' 김승현, 86' 곽태휘)

포항 2  (23' 따바레즈, 49' 김광석)

*경고: 황지수(포항) 시몬(전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