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Game/프리미어리그

[07-08 EPL] 25R 맨체스터시티vs아스날 - 아데바요르의 맹활약

GuPangE 2008. 2. 2. 23:43
728x90

굿이라도 할까나..

맨시티 하트, 콜루카, 리차드 던, 미카 리차즈, 마이클 볼, 아일랜드, 하만, 겔손, 페트로프, 일라누, 스터리지

sub : 슈마이헬, 순지하이, 지오반니, 바셀, 음펜자

 

아스날 레만, 사냐, 갈라스, 센데로스, 클리쉬, 흘렙, 파브레가스, 플라미니, 디아비, 아데바요르, 에두아르두

sub : 파비안스키, 호이트, 트라오레, 벤트너, 월콧

 

  시즌 초반에 위협적인 모습과 다르게 최근 운이 없는건지 너무나 안풀리고 있는 맨체스터시티이다. 최근 리그 3경기동안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으며 FA컵에서는 팬들이 날린 풍선에 당해 하부리그 셰필드유나이티드에게 탈락하고 말았다. 게다가 이적시장에서는 어이없는 이유로 벤자니 영입이 실패해 프리미어사무국에 다시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 이적이 가능해진다 해도 당분간은 에릭손의 계획이 어긋난채 지내야 할 것같다.

종합병원이 된 아스날.. 마냥 웃을수가 없다.

  반면 아스날은 우려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리그 5경기에서 승점 13점을 긁어모았으며 맨유에 골득실차만 뒤지지 않았다면 1위이다. 아데바요르는 1경기 1골 이상의 활약 중이고 멈출 줄 모르고 있다. 다만 이번경기에서는 로시츠키, 데닐손, 실바 등이 부상명단에 추가되었고 1군 스쿼드 중 반이 경기에 출전이 힘들정도로 부상선수들이 많이 늘었다. 아직 아프리카 네이션스 컵이 끝나지 않은 것도 아스날의 스쿼드를 얇게 하고 있다. 이번시즌 부동의 주전을 차지하고 있는 알무니아도 손가락 부상으로 빠지면서 레만이 오랜만에 리그 경기에 선발로 나왔다.

경기를 보러온 카펠로와 탁신.. 그리고 인상적인 뒷사람

  전반 시작과 함께 일찍부터 공세를 펼친 아스날은 자랑인 미드필더들의 활약과 사냐, 클리쉬같은 윙백들이 공수에서 고루 활약해주면서 어려워진 맨체스터 시티를 공략해나갔다. 전반 10분 맨체스터 시티의 패스가 도중에 차단되었고 사냐가 빠르게 역습에 나서 오른쪽을 돌파했다. 중앙으로 낮게 패스한 공을 아데바요르가 슛팅으로 연결했고 맨시티 수비에 맞으면서 굴절되어 들어갔다. 맨시티의 초반은 측면공간이 많이 비면서 상대편에게 역습을 허용했다.

연속 골을 멈추지 않는 아데바요르

  26분 에두아르두의 추가골도 클리쉬가 왼쪽으로 파고들어 올린 크로스를 아데바요르가 헤딩으로 패스했고 에두아르두가 멋진 가슴 트래핑 후 터닝 슛으로 골을 넣었다. 허무하게 질 수 없던 맨체스터 시티도 바로 만회골을 넣었다. 콜루카가 클리쉬에게 공을 빼앗아 바로 중앙으로 연결했고 페르난데스가 가까운 거리에서 골을 성공시켰다. 전반적인 아스날의 우세 속에 콜루카가 적극적으로 움직이며 공수에서 활약했지만 왼쪽 공격이 쉽게 살아나지 않았고 중앙으로 몰린 공격은 아스날에 막히기 쉬웠다. 엘라누 전반에 오른쪽과 중앙을 오갔지만 나머지 선수들의 지원이 부족했다.

에두아르두의 터닝 슛.. 겔손의 만회골 

 아스날의 계속된 우세 속에 맨체스터 시티는 벤치에 있던 공격자원 음펜자, 바셀, 지오반니 모두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해봤지만 큰 소득없이 흘러갔고 경기는 쉽게 뒤집어 지지 않았다. 아스날은 내내 기회를 잡았고 골을 추가할 수도 있었다. 아데바요르 뿐 아니라 파브레가스나 플라미니, 디아비도 슛팅을 시도 했고 맨체스터 시티는 수비하기에 바빴다. 경기는 막판에 아데바요르가 완벽한 기회를 마무리 지으며 1-3으로 아스날이 승리했고 맨유와의 1위 다툼을 계속하게 되었다. 맨체스터시티는 하락세를 멈추지 못하고 또다시 패했으며 치열한 4위권 싸움에서도 밀릴 걱정을 해야할 정도가 되었다.

  시즌 전 좋은 스트라이커인줄은 알았지만 이런 대활약을 할거란 예상은 많이 없었다. 아데바요르는 두골을 또 추가하며 호나우두와의 득점왕 경쟁도 리그순위만큼 치열하게 만들고 있다. 미드필드에서의 지원도 워낙 좋고 개인능력도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는 아데바요르가 얼마나 활약을 이어갈지 기대된다.

 확인사살까지 끝낸 아데바요르

맨체스터 시티 1 - 3 아스날         

             28' 페르난데스        10' 89' 아데바요르        

                                  26' 에두아르두        

1 득점 3
1 전반 득점 2
2 유효 슛팅 4
3 벗어난 슛팅 6
0 막힌 슛팅 6
1 코너킥 9
10 파울 9
2 오프사이드 5
2 경고 0
0 퇴장 0
73.2 패스성공률 87.6
34 태클 20
79.4      태클성공률      70
38.1 점유율 61.9

 

 이제 웃으실 만두 한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