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Game/프리미어리그

[07-08 EPL] 23R 레딩vs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박지성의 50번째 선발출전

GuPangE 2008. 1. 20. 01:09
728x90

 07/08 EPL개막전 올드트래포드에서 맨유와 비기며 충격을 주었던 레딩이 마제스키 스타디움에서 재회하게 되었다. 맨유는 뉴캐슬전에서는 6-0의 대승을 거두며 최근 6경기 5승 1무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사하가 시즌아웃되긴 했지만 스콜스나 네빌은 슬슬 돌아올 준비를 하고 있고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도 거의 영향을 받지 않아 체력만 유지된다면 앞으로도 상승세를 유지하는데는 문제가 없어보인다. 박지성이 선발출전하며 프리미어리그 50번째 출전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대부분의 골을 합작하고 있는 루니-테베즈-호날두가 모두 출전했으며 중원은 하그리브스-캐릭라인이 책임지게 되었다.

 레딩은 상황이 그리 좋지 못하다. 최근 6경기 4승 2무인 레딩은 듀베리가 무릎수술로 아웃되었고 6-4로 패한 토트넘전 뿐 아니라 47실점으로 지난시즌에 비해 수비가 그리 단단하지 못하다. 송코, 비키, 파에가 아프리카 네이션스 컵으로 빠진 가운데 이번 경기에는 도일-킷슨 투톱과 콘베이, 헌트, 리타를 투입시키며 공격적인 모습을 예고했다.

 요즘 킹왕짱 수준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호나우두

 전반은 맨체스터나 레딩이나 공격은 조금 아쉽지만 수비는 잘 막아냈다. 맨체스터는 하그리브스와 캐릭이 레딩의 공격을 끊고 호나우두나 루니에게 연결했고 루니, 테베즈, 호나우두가 이곳저곳 움직이며 공격했지만 성급히 해결하거나 수비에 막혀 골을 성공시키지 못했다. 레딩은 컨베이나 리타선에서 공격이 막히거나 슛팅은 반 데 사르에게 공이 가버렸으며 오프사이드로 득점이 무산되기도 했다. 킷슨의 장신과 도일의 움직임은 많이 활용되지 못했다. 맨체스터의 공격이 신통치 못했던 가운데 레딩이 홈에서 선전했던 전반은 결국 득점없이 마쳐야 했다. 박지성은 공을 많이 잡지 못했고 공격에 그리 도움이 되지 못했다.

 루니의 슛

 후반 시작과 함께 잘 안보였던 박지성과 긱스를 교체하며 시작한 맨유는 후반에도 슛팅을 많이 날리긴 했지만 패널티박스 바깥쪽에서의 슛은 빗나갔다. 레딩은 후반에 약한 모습을 보였지만 맨체스터의 빠른 공격에 수비를 바로 뒤로 보내며 역습으로 연결했고 리타나 킷슨이 좋은 기회를 맞았지만 골은 넣지 못했다. 긱스가 투입된 뒤에도 답답한 모습을 보이던 맨유는 76분이 되서야 간단히 해결하고 조금씩 살아났다. 테베즈가 뒷쪽에서 띄워준 공을 루니가 발을 대며 바로 슛팅으로 만들었고 득점이 되었다.

오랜만에 나온 루니의 리그경기 골

  아깝게 실점한 레딩은 이번에 새로 영입한 마테요프스키와 셰인 롱을 투입시키며 승점을 따내기 위해 애썼고 그나마 숨을 돌리게 된 맨유는 요즘 떠난다는 얘기가 흘러나오고 있는 플레쳐가 나오면서 수비를 보강했다. 패를 면하기 위해 공격적이 된 레딩은 그러나 볼을 맨유에게 쉽게 뺐겼고 오히려 역습을 허용하며 위험한 장면을 연출했다. 시간이 갈수록 불안한 모습을 보이던 레딩은 결국 추가시간에 호나우두에게 역습당하며 한점 더 실점했고 2-0으로 경기가 끝났다.

  최근 경기 중 그나마 괜찮은 경기를 한 레딩은 승점을 따내지 못한 채 앞으로도 험한 일정을 소화하게 되었고 맨체스터는 1승을 추가하며 아스날과의 선두경쟁을 이어가게 되었지만 전체적으로는 아쉬운 경기였다. 기량이 급성장하며 스콜스의 빈자리도 채우고 팀에 적응하던 안데르손이 선발은 물론 후보명단에서도 빠졌는데 캐릭이 나왔지만 공격이 전만큼 활발하지 못했고 하그리브스 대신 나니가 나온 후에야 득점이 터지기 시작했던건 다음경기에서부터는 조금 더 고려할 만 하다. 선발출전 했지만 썩 좋지 못한 활약으로 전반만 뛰고 교체된 박지성도 이제 부상에서 복귀해서 뛰고 있는 만큼 점점 더 나은 경기를 보여주어야만 꾸준히 출전할 수 있을 것이다.

 골은 넣었지만 이런 힘든 경기는..

                 레딩 0 - 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77' 루니

                            90+2' 호나우두

팀 기록
3      골문 안 슛팅      6
6 벗어난 슛팅 13
8 막힌 슛팅 5
8 코너 6
13 파울 9
2 오프사이드 4
1 경고 1
0 퇴장 0
64.2 패스 성공률 75.7
18 태클 23
88.9 태클성공률 82.6
42.3 점유율 57.7

반응형